NIA
2016-2018

2023

더 나은 정보화 사회를 위한 디자인

한국정보화진흥원 NIA에서 진행하는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PC무상보급, 정보접근성 등 정보화 시대에 필요한 사업과 정책에 대한 리플렛 및 브로슈어부터 NIA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글로벌 브로슈어 등 다양한 편집물 등에 제작 및 참여하였습니다.

< NIA Brand Identity  >

한국정보화진흥원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Brand Identity 개발 및 브로슈어제작, 정보전달디자인 등을 하였습니다. 미래사회를 기회와 도전의 시각에서 전망하여 우리사회 각 분야의 주체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미래 정책대안을 발굴하는 NIA의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기 위한 아이덴티티 로고개발입니다.


‘HUMAN으로 미래비전을 그리다’ 는 비전을 표현하고자, 어린이와 로봇을 모티브로 하여 알파벳 i로 제시합니다.< i > 는 어린아이, ICT, NIA의 의미를 포함합니다. NIA의 C.I.색상과 일치하는 색으로 통일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또한 지능정보화시대의 가깝고 먼 미래를 생각할 수 있도록 반전이미지 표현방법을 통해 NIA의 가치를 더욱 부각합니다.

< The NIA Initiatives for Actualizing Global Inclusion >

NIA 글로벌 브로슈어

세계를 향한 NIA 한국정보화진흥원 글로벌협력단의 사업을 소개하는 영문 브로슈어를 제작했습니다.  ICT 시대의 미래를 향한 전략과 체계를 구축하는 NIA 글로벌협력단의 사업과 앞으로의 비전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NIA 글로벌협력단이 그간 이뤄온 성과를 직관적인 인포그래픽 디자인으로 표현해 이해를 도왔습니다.

< ICT로 미래를 찾다_Future Planning of NIA >

NIA 브로슈어


 < 정보격차 없는 따뜻한 ICT 세상 >

정보격차해소 리플렛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장애인, 고령층 등 누구나 웹과 앱에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 표준화, 조사 및 연구, 기술 지원, 실태 진단 및 컨설팅, 인식 제고 등의 사업과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보접근성은 누구나 웹과 앱에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합니다. 장애에 상관없이 누구나 평등하게 웹과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준수해야 합니다. 폼폼커뮤니케이션은 정보접근성을 알리기 위한 정보격차 해소 리플릿을 제작했습니다.


 < 사랑의 그린PC >

그린PC 보급 안내 포스터 및 리플렛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사랑의 그린PC 사업을 통해 경제적 여건 등으로 정보통신기기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소외계층에게 사랑의 그린PC를 무상으로 보급하여 지역간, 계층간 사회 통합 유도 및 녹색정보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향성에 맞게 따뜻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컨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